여름 대비 차량 에어컨 탈취제 추천

    아직 여름도 아닌데 낮 기온이 너무 덥고 푹푹 찌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 없이는 견디기 힘들 정도로 덥습니다. 결국 에어컨을 켤까 말까 며칠 고민하다가 얼마 전부터 전원 버튼을 누르기 시작했는데, 그 안에서 나는 퀘퀘묵은 냄새가 정말 신경 쓰입니다.

    가정용 에어컨은 자동으로 건조를 해줘서 덜 나지만, 자동차는 차량 에어컨 탈취제가 하나쯤은 있어야 되겠더라고요. 몇 년간 유목민 생활만 해오다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순수백과 피톤치드 스프레이입니다.



    차량 에어컨 탈취제

    자동차 에어컨 탈취제로 유용하면서 집안 에어컨을 관리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제품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전체 성분이 투명하게 공개된 자연 유래의 성분입니다. 정제수, 솔정유, 편백정유 세 가지 원료만 함유되어 있어 불필요한 인공향료나 합성 화학물질 없이 탈취에 도움을 주는 성분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균, 탈취 효과

    이 덕분에 항균탈취 효과를 뛰어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엔 디퓨저나 방향제를 사용했지만, 이 제품은 차 실내에 악취가 나는 곳에 직접 뿌릴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분무 후 닦지 않아도 되고 자연건조만 시켜주면 됩니다.

    부드럽게 분무되면서 자연스럽게 가라앉는데, 환기까지 더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향으로 악취를 감추는 것이 아니라 악취의 원인균 분자에 흡착하여 분해, 중화, 탈취 과정을 거쳐 항균, 탈취 효과를 줍니다.

    사용 방법

    송풍구에 직접 뿌리거나 필터에 분무한 후 송풍 순환을 돌리면 편백나무의 상쾌한 향기가 차 안에 퍼집니다. 이 후에는 점점 향이 옅어지다가 사라집니다. 인공향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고 순환을 돌려도 향에 대한 거북함이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발 매트 쪽에 골고루 뿌려놓고 차량 환기만 시켜도 에어컨에서 올라오던 불쾌한 바람이 상쾌한 공기로 바뀝니다. 물론 한 두 번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었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니 냄새가 점점 사라졌습니다.

    장점

    차량 에어컨 탈취제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실내 세차나 에어컨 청소를 자주 하지 못하는 경우, 탈취제를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도 에어컨을 케어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효과

    평소에 차 내부에 뿌려놓고 창문을 열어 달리면 세차장에 갈 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참고로 차량 에어컨 사용 후 10분간 히터를 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동 순환 기능이 없으면 시동을 끄면 내부에 생기는 미생물들이 박테리아, 세균, 곰팡이균으로 변질되어 악취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결론

    순수백과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차량과 가정용 에어컨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항균 및 탈취 효과도 뛰어납니다. 에어컨 냄새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 제품을 고려해보세요. 지속적인 관리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